크롬은 매우 훌륭한 브라우저입니다. 과거에는 모두들 IE를 사용을 했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를 하면 자동으로 딸려서 설치가 되는 브라우저이기 떄문에 당연한 이야기 였지요. 하지만 여기에 제동을 건것이 바로 크롬이라는 브라우저 이지요.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빠르기 떄문입니다. 어떤 브라우저보다 빠른 성능을 자랑합니다. 요즘에는 너도나도 크롬 엔진인 크로미움을 가져다 쓰기 때문에 다 상향 평준화가 되었지만, 크롬이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굉장히 놀랄정도로 빨랐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크래쉬가 나더라도 해당창만 고장이 났습니다. IE 같은 경우에 보고 있는 내용에 문제가 생겨서 IE가 꺼질 위기에 처해지면 브라우저 전체가 다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크롬은 해당 창만 날라가고 다른창에는 문제가 없었지요. 이게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불편한것도 있습니다. 램을 너무 많이 먹어요. 크롬하나가 몇기가의 램을 소모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에는 8기가램이 대세이긴한데 이것도 저는 부족합니다. 16기가 램의 노트북을 사용해야지 만족할만하게 성능이 발휘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램관리가 좋아지기도 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저는 램이 부족합니다. (16기가 노트북을 살껄 그랬어요)

여튼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사이트로 들어가시기만 해면 됩니다.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할수있는 웹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가운데 있는 파란 Chrome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것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 이것을 이용하시면 별 문제 없이 설치파일을 얻으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행하면 크롬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요즘에는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크롬같은 프로그램은 더욱 그렇지요. 간단하게 실행만해주고 ‘다음’만 눌러도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제 기억에는 크롬은 그냥 더블클릭만 해줘도 되었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