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오랜시간동안 두어온 역사적 유래가 깊은 게임입니다. 처음 어떤 사람이 두었는지 사료로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만, 고대부터 두어온것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 까지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즐겨오고 있습니다. 과거만큼 인기가 많지는 않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놀이이지요.

컴퓨터가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많은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바둑을 두기 시작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두는 바둑 중에서 가장 빨랐던것은 하이텔과 같은 PC 통신에서 두었던 바둑이라 생각합니다. 제 기억에는 이게 한국기원에서 운영을 했던것 같습니다. 굉장히 많은사람이 바둑을 두기 위하여 하이텔에 가입을 하였지요.

그러다가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면서 더이상 PC통신으로 바둑을 두지 않게되었지요. 많은 사람들이 타이젬과 같은 넷바둑을 이용하여 두기 시작하였습니다. 타이젬은 동양온라인에서 최초 개발하여, 지금은 컴투스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타이젬에서 컴투스로 옮긴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타이젬바둑 홈페이지

타이젬 바둑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합니다.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타이젬이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함으로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에는 바둑 빼고 다양한 게임이 있지만, 그냥 타이젬 하면 바둑이기 떄문에 그냥 타이젬이라고 검색을 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컴투스로 운영주체가 바뀌어도 큰 변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둑을 즐기는 사람의 연령대가 높아서인지, 변화는 최소화 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한 홈페이지입니다. 타이젬바둑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는 일단 대국실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우측에 있는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면 설치할 수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프로그램 설치

과거에는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많이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설치가 복잡해서 못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개선이 지속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면 ‘대국실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 한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 이것을 실행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여기에서 ‘다음’을 클릭을 하면 설치가 계속 됩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3분 정도면 완료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바탕화면을 봐보세요. 바로가기 설치가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