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바둑프로그램은 꽤나 인기가 있는 바둑 게임입니다. 이것 보다 인기가 많은 바둑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이것만큼 오랬동안 서비스를 한 것도 드물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역사가 굉장이 깊은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타이젬바둑프로그램은 동양온라인이라는 곳에서 제가 삐약삐약할 시절인 2001년부터 운영을 해온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이 태동을 하기 시작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을 해오는것은 단지 선점효과만은 아닐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이젬바둑프로그램 설치에 관한것 입니다.

타이젬 바둑을 설치하려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려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네이버나 다음과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들어가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다음에서 타이젬 바둑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맨 위에 있는 검색 결과를 클릭을하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타이젬 바둑을 검색을 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가장 맨 위의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다음보더 더 많은 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아이디로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프로그램 설치 전에 다운로드를 먼저 해야합니다. 오른쪽위에 보면 ‘대국실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설치 링크가 가능합니다.

타이젬바둑프로그램 설치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요즘 프로그램이 대부분 그렇지만 예전처럼 설치가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링크를 클릭을 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을 하면 설치화면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

이런 화면을 보게되면 거의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가 되게 됩니다. 그 뒤로는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만 클릭을 하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