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adzero | 12:16 오후 | 2023년 05월 19일

타이젬 바둑은 많은 바둑 동호인이 사랑을 하는 사이트 입니다. 최근에는 바둑 시스템이 괜찮은 것들이 많이 개발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좋아라하고 있지요. 하지만 기본기능에 충실하고 익숙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타이젬 바둑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역사 만큼은 다른 어떤 바둑프로그램에 뒤지지는 않습니다.

동양온라인은 무려 2001년에 처음 타이젬 바둑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시기와 거의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랬동안 이용하시는 분이 많은것 같이요. 이번 포스팅은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과 네이버에서 타이젬 바둑 이라고 검색을 하면 홈페이지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다음검색에서 타이젬 바둑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 입니다. 가장 맨 위에 타이젬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타이젬 바둑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는 계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불과 몇해전만해도 촌스러운 느낌이 가득했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촌스러운 모습이 아니라 최신 스타일로 변경이 된것 같아요. 굉장히 깔끔한 모습이라 좋네요

타이젬 바둑 설치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대국실 다운로드가 선행 되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뒤에 오른쪽을 보시면 위와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면 타이젬 바둑 대국실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설치하기의 90%가 완료가 된것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여기에서는 설치폴더를 설정하고 ‘다음’만 클릭을 하면 타이젬 바둑 2.0 설치하기가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