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adzero | 10:44 오전 | 2023년 05월 19일

온라인 바둑을 두는 사람은 타이젬 바둑을 거의 대부분 아실것 같아요. 타이젬 바둑은 타이젬 게임이라는 플랫폼에서 운영이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타이젬은 정말 생소한 게임 플랫폼이지요. 바둑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타이젬을 아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것 같아요.

타이젬 바둑은 동양온라인이라는 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온라인 바둑 게임입니다. 2002년이라는 아주 오래전에 처음 탄생을 하였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 때부터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터넷 바둑 게임입니다.

타이젬 바둑의 종류는 크게 2가지 종류의 게임이 있습니다. 베팅을 하는 게임이 있고 일반적인 대국이 있습니다. 베팅을 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미성년자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반면에 일반적인 대국의 경우에는 전체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이젬바둑 설치하기 외에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타이젬 바둑 회원제

이러한 바둑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무료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부분유료화에 가깝습니다.

이렇게 크게 4가지의 회원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료회원과 유료회원과는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즐기기 위해서는 무료회원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타이젬 바둑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의 차이

타이젬 바둑의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의 차이는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보시면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국을 두는것은 무료회원도 충분할것으로 보여집니다. AI 분석이나 그런것은 조금 제한이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두는 곳

타이젬 바둑은 두군데서 둘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적인 테이젬 바둑 홈페이지가 있고, 다른 하나는 채널링 서비스인 다음에서도 둘 수 있습니다.

사실 둘 중에 어떤것을 선택을 하더라도 타이젬 바둑을 두는것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다음 카카오 이용이 많다면 다음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을 하셔도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하기 및 대국실 입장 다운로드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갔다고 해서 무조건 게임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타이젬바둑설치를 해야하지요. 즉 대국실 다운로드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타이젬바둑 설치하기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면 ‘대국실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타이젬바둑 설치를 위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의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만 선택을 해도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바로가기가 있다면 앞으로는 이러한 과정이 필요없이 바로가기만 클릭을 하면 대국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타이젬바둑설치 안될때

만약 설치가 0%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시도를 해보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구실에 접속을 한후 접속이 자주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프로그램간 충돌이 일어나서 그러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인터넷이 불안한지 먼저 체크를 해줘야 하고, 백신프로그램이나 증권사 프로그램을 잠시 종료하고 하는것도 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