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문자 메세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고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도의 SNS 서비스를 설치하여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참으로 의미없는 짓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SNS 서비스에는 문자메세지에서 경험할수 없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만 봐도 엄청난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지요. 텔레그램도 기능을 확대하면서 사용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텔레그램으 여러가지 장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기능이 많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떄문에 텔레그램을 이용하는 것은아닙니다. 장점은 딱 하나입니다 ‘보안에 집중한 비밀대화’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2014년 카카오톡 검렬이 이슈가 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지요. 수사기관에 카톡을 볼지도 모른다는 공포감이 있었고 그 때문에 안전한 메신저를 찾게 되었는데, 텔레그램이 바로 그것이지요. 메세지기 암호화가 되어 서버에 저장이 안되고 주고 받는 사람 외는 보이지 않는 비밀대화기능이 때문이죠

텔레그램은 한글 버전도 있습니다. 사실 한글PC버전이 별도로 있는것이 아니라 이제는 한글도 지원이 된다는것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텔레그램 한글 pc버전 다운로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텔레그램 한글 PC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파란 버튼을 클릭을 하면 텔레그램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