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에는 지자체 홈페이지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각종 루머에 휩싸이고 있는 시기에 중심을 잡아주고 제대로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지자체 홈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 그리고 오피셜한 정보가 지자체홈페이지를 통해서 시민들에게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평택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평택시청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서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도청 홈페이지에도 정보가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두루뭉실한 정보만 있고 구체적인 정보는 평택시청 홈페이지에 많이 있습니다.

평택시청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을 하기위한 가장 쉬운방법은 포털 사이트를 경유하는 것입니다. 즉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평택시청을 검색을하시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시청 홈페이지만 검색결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소통경로를 모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에서도 SNS가 나오기는 하지만 네이버의 검색결과보다는 조그미 부족한듯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것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평택시청 홈페이지만 들어가면 되기 때문입니다.

평택시청 홈페이지 주소 :https://www.pyeongtaek.go.kr/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편리하게 평택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평택시청 홈페이지 특징

평택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홈페이지의 모습이 바로가기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최근의 지자체 홈페이지의 경향과 일치합니다. 

위 화면은 평택시청 홈페이지의 첫 화면입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세번째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코로나19 발생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평택시 코로나19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가 얼마인지 자가격리 대상자는 얼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미군관련’ 통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측 하단을 보면 코로나19 확진자 및 이동동선 정보 링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우리 곁에 얼마나 코로나19가 가까히 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확진자 노출 장소가 어느정도는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올라오는 정보는 해당공간 내 접촉자가 파악되지 않는 경우에만 올라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