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외출을 잘 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지자체 홈페이지를 엄청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문자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됩니다. 바로 코로나19 때문이지요. 

코로나19로 인하여 내 평생 겪어 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1주일 동안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경험도 해보고 술을 몇달째 마시지 않는 것도 처음인것 같아요. 이러한 삶은 많은 사람들이 비슷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언젠가는 끝이나겠지만, 아직은 그 끝이보이지 않네요.

사람들이 이러한 패턴으로 살아가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됩니다. 저는 사실 큰 피해가 없습니다. 소상공인들이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매출 감소를 겪는다면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하길 바랍니다. 포항시의 경우에는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됩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접속을 하시면 포항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포항시청’이라고 검색만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포항시청 홈페이지 주소엔 pohang.go.kr 이라는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포항시청 사이트가 아니라 원활한 홈페이지 접속을 위하여 바로가기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4가지 서비스를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포항시청 홈페이지입니다. 가장 맨 왼쪽 것을 클릭을 하시면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없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선택을 해야합니다.

두번째 것을 선택을 하면 포항시의 코로나19 발생동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상황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는 53명이고 완치자는 53명입니다. 즉 더이상 포항시에는 코로나19로 밝혀진 사람이 없다는 것이지요.

그 외에도 상단 메뉴를 보시면 확진자 이동경로, 예방행동수칙, 접촉자 분류기준 그리고 선별진료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코로나19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가 여기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루머 보다는 정확한 정보가 소중한 시대입니다.

세번째 것을 선택을 하시면 코로나19 관련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항시 긴급재난 생활비나 여러가지 것들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것은 이제 거의 끝나갔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포항시청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서 코로나19 시대에 잘 대응할 수 있는 기본 정보로 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포항시청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정보가 이씁니다. 최근 이슈를 이야기하면 포항시의 시내버스 노선이 개편이 되었네요. 이러한 정보는 다른곳에서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힘이듭니다. 정류소에 가더라도 단편적인 것만 나와 있지요. 그래서 한번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일반 홈페이지에서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운영약국, 확진자 이동경로, 선별진료소 정보와 같은것을 확인할 수 있는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