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셀(Freecell)이라는 게임은 카드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윈도우즈 번들 게임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게임을 꽤나 오랜 시간동안 즐겼습니다. 딱히 엄청나게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만큼 시간을 잘 때울 수 있는 게임도 많이 없었던것 같아요.

예전에는 윈도우에 다양한 번들게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좋아하던 번들게임이 언젠가부터 다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이 아쉽더군요.

근데 이게 윈도우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프리셀 게임 설치하기 그리고 시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야합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Microsoft Store를 찾아봅니다. 그리고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을 클릭한 뒤에 ‘프리셀’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이라고 나오는데 이것을 설치하면 프리셀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된이후에는 프리셀이라고 검색하지 않고 영어로 solitaire 라고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시작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잘 설치가 된 것입니다. 프리셀 뿐만아니라 피라미드, 트리픽, 스파이더 등 여러가지 솔리테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시간 떄우기에는 이만한 것이 없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