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는 다양한 기본앱이 있습니다. 계산기 앱이나, 날씨 앱 등 여러가지 어플이 기본앱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 기본앱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play스토어라고 생각합니다. 이 앱은 모든 앱의 어머니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 이유는 play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어플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play스토어는 여러가지 이유로 사라집니다. 스마트폰에 버그가 발생해서 그럴수도 있고, 건들지 말아야 할것을 건들여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여튼 play스토어가 사라지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할때 불편하죠. 이번 포스팅은 사라진 play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해요.

첫번째로 체크를 해봐야할것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서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거기에서 play스토어를 찾아보고, 사용 정지가 되어 있는지 보세요. 만약 사용정지가 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사용’으로 변경하는 것 만으로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play스토어 웹버전에 들어가셔서 아무런 앱 하나를 다운로드 하는 것 입니다. 

플레이스토어 웹버전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면 어플 없이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가벼운 어플을 하나 다운로드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다운로드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해결을 보는것 같아요.

세번째로는 진짜로 play스토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어플은 apk 파일이 있습니다. 플래이 스토어 역시 apk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어플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play스토어 apk 파일은 다양한 곳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apk mirror나 pure apk 등 여러사이트에서 다운이 가능하죠. 하지만 apk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조심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거기에 바이러스가 함께 올 수 있기 때문이죠. 되도록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다운로드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위에서 제시한 방법이 아니라면,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밖에는 없을것 같아요.  공장 초기화를 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기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명서를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