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어플입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처음부터 설치가 되어있는 프로그램이고, 굉장히 자주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다른 어플을 설치하기할수 있고, 업데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플레이 스토어는 기본적으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라면 항상 있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되는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때는 플레이 스토어 설치하기를 진행해 줘야합니다.

재설치를 하는 것은 귀찮습니다. 플레이 스토어가 지워진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는 것은 굉장히 귀찮습니다.

확인을 먼저 해봐야 합니다.

일단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진짜 사라졌는지, 아니면 안보이는지, 일시 중단되게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Google Play’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간 다음에 사용정지가 되었는지 봐야합니다. 만약 사용중지가 되어 있다면 사용이 되도록 해야하죠.

플레이 스토어 설치하기

플레이스토어를 설치하는 방법은 APK 파일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APK 파일은 다양한 곳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APKPURE나 APKMIRROR와 같은 사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이 보통입니다. 

APKPure 사이트

APK Mirror 사이트

위 링크 중에서 편리한 것을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할때 보안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부 APK 파일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해놓은 것이지요.

출처를 알수 없는앱 설치

위 링크는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제공을 하는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설치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것입니다. 여기에 자세하게 보안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