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적에는 장기를 정말 많이 두었던것 같아요. 집에 하나 정도는 장기판과 장기알이 있었거든요. 친구네집에 놀러가서도 할일이 없는 경우에는 장기를 많이 두었지요. 요즘아이들도 그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피망은 네오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게임 플랫폼 입니다. 피망에서는 장기 뿐만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느 하나 허투로 만든것 같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궁굼해하고 찾고 있습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새로장만하신 분들은 어떻게 설치를 해야하는지 까먹어서 일것 같습니다. 일단 피망장기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야겠지요?

피망 장기 홈페이지는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의 주소를 간편하게 클릭해도 되고 즐겨찾기를 해도 무방합니다.

3.피망장기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 개편이 되어서 매우 깔끔한 모습이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기위해서는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통하여 아이디를 생성하기 바랍니다.

만약 이것이 귀찮다면 다음피망장기를 통하여 들어가시면 조금 쉽게 아이디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기존 다음아이디가 있는 경우에는 간단한 몇가지 작업만 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로그인을 완료하고 난뒤에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설치는 매우 간편합니다. 안내에 따라서 게임 설치 폴더만 결정해 주시면됩니다. 그냥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고 ‘다음’만 클릭을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피망장기는 모바일에서 안된다는 것이지요. 안드로이드에서도 되면 좋겠는데, 안되니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