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피망 바둑 설치하기

피망 바둑 설치하기

adzero | 9:38 오후 | 2023년 05월 06일

바둑은 흑돌과 백돌이 겨루어서 많은 집을 짓는 사람이 이기는 단순한 룰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 한가지 룰과 세부적인 몇가지 룰로 수천년을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아주 역사가 깊은 게임이지요.

바둑을 두기위애서는 본래 바둑을 두기 위한 장소, 흑돌과 백돌, 그리고 돌들을 놓기 위한 바둑판이 필요합니다. 바둑판은 19×19의 교차된 선이 만들어지는 교차점이 있으며, 이 점이 바둑돌을 놓는 곳이 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준비가 되어야지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어서 사람이 직접 만나서 두는 오프라인 게임 뿐만아니라 온라인 게임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리어 오프라인으로 두는 것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으로 바둑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흔히 넷바둑이라고도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

온라인 바둑의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인터넷 강국 답게 굉장히 많은 넷바둑이 존재하지만 여기서는 피망바둑 설치하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피망 바둑 홈페이지

피망 바둑이라는 넷바둑을 두기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홈페이지의 주소는 굉장히 길기 때문에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망 – 대한민국 No.1 게임포털 피망!

여기로 들어가시면 피망 바둑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피망바둑’이라고만 검색을 해도 찾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했을때는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기는 하지만 찾아들어가는게 쉽지 않습니다. 이상한 곳으로 자꾸 유도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망바둑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음을 이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넷바둑보다는 훨씬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정돈된 느낌의 홈페이지가 좋습니다.

피망바둑 설치하기 방법

피망바둑은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하지만 대국장 입장하기를 아무리 눌러도 특별한 반응이 없다면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 떄문입니다. 우측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을 한뒤에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 화면은 이렇게 나옵니다.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드시면 됩니다. 요즘엔 만드는게 너무 쉽습니다. 전국민이 거의다 있는 ‘Naver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에 이미 로그인 되어있는 상황이라면 굉장히 쉽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아까와는 다른 모습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아바타와 전적 등 여러가지 것들이 나옵니다. 피망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른 모습이 나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크롬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면 위와 같이 스타터를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위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을 해서 다운로드를 해줍시다. 파일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 이것을 실행해주면 피망 스타터가 설치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해주면 본격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다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어보는것이 뜰 수도 있는데 무조건 YES 네 를 응답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할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폴더 위치는 딱히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체크 해제해 줍니다. 그리고 설치시작을 눌러줍니다.

설치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분도 걸리지 않은것 같아요. 바둑 3.0이라고 되어 있기는한데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피망 바둑 버전이 3.0 인것 같습니다. 여튼 금방 완료가 되고,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이와같이 실행이 되는것이지요. 개인정보인것 같아서 모자이크를 해놨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여러 사람들이 한판두자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런것 같습니다. 근데 바둑 게임이 사행성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마도 배팅같은 것들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게 없으면 재미가 없을까요?

바탕화면에 가면 이런 아이콘이 하나 생겼을겁니다. 피망 뉴바둑이라고 되어 있네요. 버전업이 되면서 이름이 이렇게 바뀐게 아닌가 싶습니다. 피망뉴맞고가 생각나는 네이밍입니다. 이 아이콘의 기능은 딱히 별거 없습니다. 피망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해주는것이지요. 로그인을 해야하고 그러는건 똑같습니다.

여기까지 피망바둑 설치하기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