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3. 3. 17:43

운영체제(OS)는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윈도우 역시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으로 업그래이드가 되었습니다. OS의 발전에 따라서 OS에 딸려오는 기본 프로그램 역시 꽤나 많이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MAC과 같은 OS는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윈도우즈 기본프로그램은 발전속도가 더디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크린 캡처와 관련된것은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맥킨토시를 처음 사용할때는 스크린샷을 찍는 것이 굉장히 불편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노스냅과 같은 서드파티 프로그램이 필수적이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내장 프로그램이 굉장히 좋아져서 서드파티 프로그램이 불필요 합니다. 반면에 윈도우는 겨우 윈도우11정도에서 그나마 쓸만한 프로그램이 되었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능적으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윈도우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픽 무료다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픽픽무료다운

윈도우에서는 캡처 프로그램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것은 픽픽 (Pic Pick)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pickpick은 기본적으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무료라고 하기에는 굉장히 좋은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픽픽 다운로드 사이트 :https://picpick.app/ko/download/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픽픽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도 너무 좋습니다.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픽픽 다운로드가 진행이되고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픽픽 기능

픽픽은 생각할수 있는 대부분의 캡처 기능이 가능합니다.

1)화면스크롤캡처

2)전체 영역 캡처

3)선택영역 캡쳐

4)활성화된 영역 캡쳐

5)고정영역 캡쳐

6)듀얼 모니터 캡쳐

이러한 기본 캡쳐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여러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간단한 그리기 기능 가능

2)하이라이트 및 주석 기능

3)각종 필터 기능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픽픽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즈 기본 캡쳐기능에 실망했던 사람은 픽픽을 한번사용해보세요. 그래도 부족한다면 스내그잇 등 유료 프로그램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