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어릴적에 종종 두어왔던 게임입니다. 바둑을 잘 두고 싶어서 책도 사고 그랬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깨닳고나서는 이제는 더이상 바둑을 위한 시간투자를 별로 하지 않게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나면 종종 한게임바둑을 통하여 바둑을 즐기곤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온라인 바둑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실력이 부족한 사람을 위한 바둑온라인 서비스는 몇가지가 없습니다. 그중 대표적인게 한게임바둑입니다. 한게임바둑 다운로드 하기위해서는 일단 한게임 바둑 사이트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http://baduk.hangame.com/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로그인을 가장 먼저 하셔야 합니다. 한게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한게임 아이디가 없는 분은 만드시면 됩니다.

그 뒤로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대국실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한 뒤에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고 ‘다음’만 계속 클릭을 하면 간단하게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설치후에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한게임바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게임 바둑은 스마트폰으로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불편할 수는 있지만 한게임 바둑을 그대로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