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무슨일이 있었는지 아침에 일찍 일어났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니 할일이 없어서 컴퓨터 앞에 앉아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한게임 바둑에 대한 것 입니다. (지난 오로바둑 포스팅이 인기가 있어서 이어서 써보도록하겠습니다.^^;)

한게임 바둑은 타이젬, 오로바둑, 한큐바둑과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국내의 상당수의 사용자가 이용을 하고 있는 게임이지요. 국내 사용자만으로는 한게임바둑이 가장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게임바둑 바로가기는 위의 링크를 통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링크에 접속을 하면 첫번째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한게임 바둑게임설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window10에서 한게임바둑 설치하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7이나 다른 버전은 해당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생략이 가능하거나 다른 과정이 필요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준비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별도로 이에 대하여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었다는 가정 아래에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로그인하면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또는 ‘한게임바둑 다운로드’라는 것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것 같아요. 한게임 바둑의 경우에는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의 버튼과 같은 ‘입장하기’를 크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대국실 입장을 클릭을 해도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화명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 대국실 입장이 안됩니다. 아이디보호도 되고 한글도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대화명을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번 설정을 하면 변경할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탈퇴를 하고 다시 가입을 해야하는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을 하고 설정을 해주세요.

또, 한게임 바둑 대국실 입장을 클릭을 해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브라우저 하단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있는지 확인을 해 보세요. 여기에서 ‘설치’를 클릭을 하면 한게임바둑 입장에 대한 기본적인 준비가 된것입니다.

한게임바둑 본격 설치하기

위의 단계가 모두 마쳤다면 한게임바둑 입장하기를 클릭을 다시 해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것이 보통입니다.

이러한 화면은 익스플로러 보안때문입니다. 그냥 무시해주고 ‘허용’을 클릭을 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면 설치 준비가 완료가 된것입니다. 대상폴더 딱히 바꿀필요가 없습니다. 한게임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설치하기가 체크를 풀 필요도 없습니다. 이게 체크가 되어 있어야지 바탕화면에서 손쉽게 클릭을 하여 한게임 바둑이 가능합니다. ‘게임설치하기’를 클릭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빠르게 게임이 설치가 됩니다. 대략적으로 1분이 안되어 모든게 완료가 됩니다. 다른 바둑게임보다 설치가 굉장히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다른 바둑게임은 ‘다음’이라는 것을 여러번 클릭을 해야하는데 이것은 복잡한 과정이 없네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잠깐! 컴퓨터 바탕화면을 보면 위와같이 ‘한게임바둑’이라는 바로가기가 생성이 됩니다. 앞으로는 익스플로러에서 복잡하게 검색을 해서 들어갈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하죠.

한게임 바둑 다르게 즐기는 방법

한게임 바둑 역시 여타 다른 바둑게임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하철과 같이 이동을 할때 바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아이폰에서는 한게임 바둑을 즐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조금 많이 아쉬운것 같습니다. 바둑을 즐기는 사람도 아이폰을 쓰는 경우가 꽤나 많은데 말이지요.

추가적으로

혹시나 한게임 바둑머니가 없어서 게임을 못즐기시는 분도 있을것 같아요. 그럴때는 무료 충전을 이용해 보세요.

매일 20만M 미만의 바둑머니가 있는 경우에는 1일 4회 20만M를 충전해 드린다고 합니다. 돈내고 충전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가볍게 즐기시는분의 경우에는 위와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