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adzero | 6:57 오후 | 2023년 05월 31일

제가 처음으로 경험한 온라인 게임은 한게임입니다. 누군가는 스타크래프트로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였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게임이 무서워서(?) 조금은 안정적인 한게임 고스톱을 많이 했었던것 같아요. 피시방 알바를 하면서 시간이 많이 필요한 게임을 하기 보다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을 찾게 되었고, 한게임 플랫폼에서 나온 여러 게임들은 알바를 하면서 조금씩 즐기기에는 너무 좋은 게임이었지요. 

한게임은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한게임 고스톱, 한게임 신맞고 뿐만아니라 한게임 바둑과 같은 웹보드게임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게임바둑 설치하기를 비롯한 다양한 것들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게임은 NHN의 소속으로서 네이버와 한 그룹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게임은 네이버와 찰떡궁합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쉽게 한게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 역시 네이버와 연동이 괜찮아 보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은 기본적으로는 PC 버전입니다. 즉, windows10에서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윈도우 뿐만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은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없습니다. 18세 미만의 법적으로 성인이 아닌 사람은 한게임 바둑 아이디를 만들 수 없습니다. 아마 게임의 시스템이 도박과 관련되어 우려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한 이유로 어린 기사들은 부모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에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첫번째 순서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여러보로 편리합니다.

위 화면과 같이 다음에서 한게임 바둑을 검색을 하면 첫번째 검색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 : 

https://baduk.hangame.com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기마다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한게임 바둑 대국실 입장을 클릭을 하면 될것 같지만, 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첫번째 : 한게임 바둑 로그인 하기

두번째 :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

이 두가지 것들이 먼저 이루어진 다음에야 한게임 바둑 대국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한게임 바둑 로그인 하기

홈페이지에 보면 ‘로그인’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우측에 위와 같은 단추가 있을겁니다. 여기에서 아이디가 있는 사람은 로그인을 하고 없는 사람은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클릭을 하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회원가입을 해주면 됩니다. 회원가입도 많이 간단해 졌습니다.

1) 일반적인 회원가입

2) 페이코로 회원가입

3) 구글로 회원가입

4) 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

이 네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여러모로 편리하긴 합니다. 아이디 비번을 칠 필요 없이 구글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기 때문이지요.

한게임 바둑 게임 설치

한게임 바둑 대국실 입장을 위해서는 당연히 한게임 바둑 게임 설치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예전에는 크롬에서는 설치가 안되었는데 요즘에는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잘 설치가 됩니다. windows 10, windows 7그리고 최신버전인 windows 11까지 모두 설치가 잘됩니다. 

처음 입장하기를 누르면 게임 실행 설치파일을 실행하게 됩니다. 실행이 안된다면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클릭을 하자마자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게되면 한게임바둑 설치하기가 진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치할 대상폴더를 결정해 주면 됩니다. 뭔지 모르겠으면 그냥 ‘게임설치하기’를 클릭해서 진행해 주시면됩니다. 게임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2~3분 내외입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즉 한게임 바둑 게임 설치가 완료가 된것이지요. 예전에는 정말로 복잡했는데 많이 쉬워졌습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면 바탕화면으로 가봅시다.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덩달아서 한게임 설치까지 되었네요. 어쩌다보니 한게임 설치방법 까지 알려준 꼴이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한게임 바둑 정보

한게임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도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만 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어플은 다른 어플들보다 꽤나 잘 만들어졌습니다. 버그가 적기 떄문에 이용을 하는데 굉장히 편합니다.

한게임 바둑 안드로이드 게임하기

한게임 바둑 아이폰 게임하기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것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