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정말 많은 맞고 게임이 있는것 같아요. 웹보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곳 중에서 맞고 게임을 서비스 하지 않는 곳이 없는것 같아요. 게다가 1개만 서비스 하고 있는곳도 많이 없는것 같아요. 대부분 2개정도 하고 있습니다. 룰을 조금 바꾸거나 성우를 바꾸고 그런식으로 새로운 게임으로 치장을 하게 되죠.

한게임 역시 맞고는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맞고, 나머지 하나는 신맞고 입니다. 어떠한 차이점이 있길래 2가지로 나뉘어 서비스를 하고 있을까요?

한게임 맞고는 기본 맞고 룰과 다른게 없습니다. 하지만한게임 신맞고는 미션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신맞고를 하게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만날 수 있게되지요. 미션을 완수하게 되면 난이도에 따라서 점수의 가중치가 주어지게 됩니다.

두번째다른점은 밀기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게임에 이긴 경우에는 현재 이긴 판의 점수를 머니에 반영하지 않고 다음판에서 두배가 되도록 하는것이지요. 나가리 따블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상대방이 나가버리게 되면 전판의 머니를 돌려받습니다.

세번째다른점은 2장 폭탄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바닥에 2장 짜리 패가 깔려있고 내가 나머지 2장을 가지고 있을때 폭탄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3장 폭탄과 다른점은 2배 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대신 피 뺏는것은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