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한게임 바둑게임설치

한게임 바둑게임설치

adzero | 5:41 오후 | 2023년 06월 23일

요즘에 기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바둑을 두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기도 하였을 뿐만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기원에서 바둑을 두기보다는 혼자 집에서 넷바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지요.

넷바둑은 90년대 후반부터 꾸준히 많은 서비스에서 운영을 해왔습니다. 제가 처음 경험한 넷바둑은 ‘하이텔’이라는 서비스에서 운영을해온 넷바둑입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기원에서 운영을 하였고, 이것이 나중에 오로바둑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금은 한국기원에서 운영하는 넷바둑 뿐만아니라 다양한 게임플랫폼에서 넷바둑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한게임 바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한게임 바둑게임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지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가장 쉬운방법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주소를 외울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에서 간단하게 ‘한게임 바둑’ 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첫번째 검색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결과는 네이버 구글과 같은 다른 포털서비스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평소에 본인이 사용했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 :baduk.hangame.com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게임 설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게임 바둑게임설치를 위해서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지금 클릭을 한다고 해서 설치하기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먼저 하라고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는 사람은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고,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과거에는 회원가입을 할떄 굉장히 복잡했는데, 요즘에는 절차가 간단해 졌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다음에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대화명을 설정을 해야합니다. 대화명을 설정하지 않으면 설치하기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스타터를 다운로드 하라고 나옵니다. 이것은 한게임을 크롬에서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한스타터 설치 후 게임을 설치하거나 패치를 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게임에서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스타터가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메세지가 나옵니다. 다시 한번 ‘입장하기’를 클릭해 봅니다. 이제는 다른 상황이 될것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뜨면 ‘한게임 열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자 이런 화면이 나오면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과정이 90%이상 된 것입니다. 여기에서 대상폴더 바꿀필요 없고 그냥 ‘게임 설치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고, 다운로드된 파일을 설치하게 됩니다. 아주 짧은설치시간만 필요합니다. 거의 5초 안에 완료가 됩니다.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가 완료가 되면  바탕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생긴 한게임바둑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앞으로는 이것만 클릭을 하면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한게임 바둑 대국실 입장을 클릭을 하시멘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과정은 Windows 10에서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 크롬을 기준으로 이야기 한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11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