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명절때면 시골에 내려가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가정에서 시골로 내려가고, 본가로 내려가곤 하지요. 그럴때 하는 2가지 놀이가 있습니다. 어른들은 고스톱을 하게되고, 아이들은 윷놀이를 하곤 합니다. 제가 어릴적에는 윷놀이는 어른들끼리 했었떤 놀이였습니다. 지금은 어른들은 고스톱을 하고 아이들만 윷놀이를 하는것 같더군요. 

그런데 명절이 한참 지난 지금, 딸내미가 갑작스럽게 윷놀이가 하고싶다고 하였습니다. 집에 윷이 있었다면 쉽게 같이 한판 둬줬을것 같은데, 윷이 없어서 컴퓨터로 한판 시켜줬습니다. 근데 신기한것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한게임 윷놀이가 어른들만 이용할수 있는 게임이었다는 것을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위와같이 떡하니 청소년이용불가라고 되어 있네요. 문화충격을 받았습니다. 이게 뭐라고 어린이들을 이용을 못하게 했는지 모르겠어요. 근데 넷마블은 전체이용가더라구요.

각설하고,

한게임 신윷놀이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한게임 신윷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아이디 만드는게 꽤나 귀찮았는데 요즘에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페이코나, 구글 등 여러 아이디를 이용해서 쉽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게임 윷놀이 버전도 다양하더군요. 뭐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윷놀이라는 것이 다 거기것 거기 아닐까요? 룰을 바꿀 수 있는것도 굉장히 제한적일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