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시절에는 윷놀이를 하는 사람이 꽤나 많았습니다. 윷놀이는 윷가락을 이용한 게임이지요. 보통 판매되는 윷가락은 떡볶이떡처럼 기다란 것이었지만, 저희동네의 경우에는 손가락 마디정도 되는 싸이즈로 윷놀이를 즐겼습니다. 동네마다 윷의 크기가 굉장히 많이 달랐지요.

명절마다 사람들이 모여서 돈을 걸로 윷놀이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부터 고스톱을 치기시작하고, 아이들이 윷놀이를 하더군요. 이제는 뭐 닌텐소 스위츠를 많이하구요. 그러다보니 윷놀이를 하려고해도 할 수가 없는경우가 많죠. 하지만 인터넷 게임으로 윷놀이가 있습니다. 바로 한게임 윷놀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게임 윷놀이 설치하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게임 윷놀이 홈페이지

갑작스래 딸내미가 윷놀이를 하고 싶다는 바람에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ㅅ브니다. 윷도 없고 그래서 뭘 시켜줘야 하나 싶었는데, 한게임 신윷놀이를 설치하였습니다. 근데 재미있게도 한게임 윷놀이는 청소년 이용 불가 게임입니다. 하지만 뭐 특별히 이상할게 없어보이는데 왜 그런 제한이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게임 윷놀이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한게임 윷놀이라고 간단하게 검색만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도, 네이버에서도 가장 맨위에 검색결과가 나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면 알겠지만 한게임에서 만든 윷놀이의 공식이름은 신 윷놀이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경기장을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 신윷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게임 신윷놀이2 홈페이지

그런데 저 홈페이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최근에 한게임 윷놀이가 또다시 업그래이드가 되었습니다. 한게임 신윷놀이2라는 이름으로 리뉴얼이 되었습니다. 조금더 뭔가 다양한 요소가 들어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한게임 신윷놀이2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 하시면 한게임 신윷놀이2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기존 윷놀이보다 훨씬더 화려한 모습입니다. 캐릭터성도 최대한 활용한것으로도 보이구요. 새로운 버전이 나왔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새로운게임을 하는게 좋겠지요.

위 화면을 보시면 우측에 봄면 ‘경기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해서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입장만해도 자동으로 설치하기가 됩니다.

윷놀이 동물 

윷놀이 규칙은 간단합니다. 한게임에서 제공하는 윷놀이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말이 모두 돌아오면 이기는 것이지요. 윷놀이의 도개걸윷모는 동물에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 도 : 돼지
  • 개 : 개
  • 걸 : 양
  • 윷 : 소
  • 모 : 말

이런식으로 대응이 됩니다. 이는 동물의 속도로 정해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가 양보다 빠르다고는 하지만, 보폭의 넓이 기준으로 봤을때는 양이 개보다 크기 때문에 양이 3을 의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