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에 근하한 법정 단체입니다. 사회복지와 관련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목적이 있는 단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취업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스팩이 있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작은 기관이더라도 1급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필수입니다. 2급은 그냥 시험 없이 과목만 이수해도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1급부터 진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광고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2급입니다.

여성보다 남성이 취업을 하는데 유리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복지를 요구하는 사람들의 성비는 동일하지만, 사회복지사의 상당수가 여자입니다. 남자는 남자가 케어를 하는것이 좋은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취업에 유리합니다.

인맥이 꽤나 중요합니다. 이러한 인맥은 자원봉사 경력으로 만들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원하는 곳에 자원봉사를 한 경험이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가능! 운전은 필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1종 보통이어야 합니다. 스타렉스는 운전할줄 알아야 합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특별한 정보는 그리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굉장히 오래된 느낌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쓸만한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구인구직 정보는 괜찮은 것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구인 구직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여러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서 가장 활발한 곳이 안리까 싶습니다. 대부분의 구인구직 정보는 이곳을 통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근무형태, 직종, 지역 등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을 하여 자기에게 맞는 구인구직 정보만 선별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