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7. 15. 22:25

요즘에는 국한문 혼용체를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한글만 쓰는것이 일반화가 되었지요. 하지만 여전히 한문을 선호하는 곳이 있습니다. 연세가 있으신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지요. 이럴때 한자를 잘 모르게 되면 정말 난감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한자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한자에 많이 약합니다. 하나하나 네이버 사전을 검색하거나 아래한글을 이용해서 변환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너무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최근에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한글 한자로 바꾸기가 가능한 사이트지요. 즉 한자변환기라는 것 입니다.

한글 한자로 바꾸기 사이트

위 링크로 들어가면 한자변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 이름은 ‘한자로’입니다.  한자어로 되어 있는 한글을 자동으로 한자로 바꾸어 줍니다.

이런식으로 좌측에 입력을 해주면,

이런식으로 한자로 변환을 해 줍니다. 완전 편리합니다. 보시면 퀄리티가 굉장함을 알 수 있어요. 왠만한것은 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틀리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하시고 한번 쯤은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또 다른 기능도 이 사이트에는 있습니다.

아 그리고 아래아한글용과 워드용 한글한자자동변환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애드인 형식으로 존재하네요. 사용은 안해봤는데 이것도 괜찮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