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파워포인트가 있다면 한글과 컴퓨터에는 한쇼가 있습니다. 한컴에서 제작한 대표적인 프리젠 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한컴 슬라이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지만 2010 버전부터 이름이 한컴 슬라이드에서 한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한쇼는 파워포인트와 호환성이 (다른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에 비하여) 상당히 좋은편 입니다. 보통 한쇼의 저장 파일은 .show이지만 pptx나 ppt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성은 한쇼로 하고 실제 프리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로도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한쇼 2020의 기본 테마입니다. 사실 이것만으로는 프리젠테이션을 작성을 하는데 있어서 꽤나 많이 부족 한것이 사실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녀봐도 한쇼 테마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찾는것이 거의 불가능할 지경입니다.

하지만! 한쇼는 파워포인트 테마와 100% 호환이 됩니다. potx 파일과 호환이 된다는 것이지요.

한쇼를 처음 실행하면 위와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내컴퓨터에서 불러오기’를 선택을 하고 가지고 있는 potx 파일을 선택을 하면 훌륭한 한쇼 테마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테마를 찾기 힘드신가요?

오피스 테마 구경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MS오피스에서 제공을 하는 다양한 탬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것을 우선적으로 적용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ㄴ디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