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한자 검색기 종류

한자 검색기 종류

adzero | 8:42 오전 | 2023년 05월 19일

어릴적부터 한문이 싫은 저는 이과를 갔습니다. 이과에서는 한문2 라는 과목이 없었기 떄문입니다. 한문에서 해방이 되고 싶었습니다. 고등학교 잠깐 피하긴 하였지만, 한문은 어쩔수 없이 계속 저를 괴롭힙니다. 이제는 그래도 한자 검색기가 있어서 더이상 괴롭지 않습니다.

한자검색기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한것이 네이버 한자검색기 입니다. 네이버에는 한자 사전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검색기

네이버 한자검색기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한문사전’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네이버 한자검색기

hanja.dict.naver.com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필기인식기가 된다는것입니다.

위화면은 필기인식기를 사용해서 한자 검색을 해본 결과입니다. 인식률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필요한 한자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양자 찾기’도 꽤나 잘 됩니다.

모양자 찾기는 옥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옥편의 부수를 찾고, 그리고 획수를 계산을 해서 원하는 한자를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획수가 많은 한자의 경우에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음 한자검색기

다음 한자검색기 역시 네이버 한자검색기와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기인식과 요소검색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식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 다음 한자검색기 

dic.daum.net/hanja/radicals.do?dic=hanja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다음 핞자검색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UI 만큼은 네이버 보다 훨씬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한자요소검색은 네이버 보다 훨신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