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한자 사전찾기 방법

한자 사전찾기 방법

adzero | 11:46 오전 | 2023년 05월 30일

요즘에는 예전보다 확실히 한자를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2~30년 전부터 신문에서도 국한문 혼용체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한글만 사용을 하다보니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한자 문화권이긴하지만 이처럼 한자를 사용하지않다보면 흔적만 남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예전 책을읽는다던지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한자를 사용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나이되서 다시 한자를 공부할 수 는 없는 노릇입니다. 암기라는 것은 다 때가 있어보입니다. 

한자의 음만이라도 알고 있는 경우에는 한자 사전찾기를 통해서 한자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음으로 한자 사전 찾기

저는 네이버 한자를 통해서 음으로 한자사전 찾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홈페이지 : https://hanja.dict.naver.com/

음으로 한자사전 찾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이든 다음 한자 사전이든 들어가서 해당 글을 입력만 하면 찾을수 있습니다. 

사실 한자사전까지 갈것도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해당 한글을 작성만 해도 쫙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같은 음을 지니고 있는 다양한 한자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음을 알기위해 한자 사전 찾기

반대로 음을 알기위해 한자 사전 찾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음을 알아야지 녹색창이든 노란창에다 입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때는 위의 화면처럼 녹색창 옆에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한자 필기인식기’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마우스로 글을 쓰면 해당 한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요런식으로 왼쪽에다가 마우스로 글을 쓰면 오른쪽에 비슷한 한자가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글자에 마우스 오버를 하시면 해당 글자에 대해 나오게 되지요. 이 방법만 아시면  한자 사전찾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