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메일과 한메일은 과거 메일의 양대산맥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hotmail이나 한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구글 gmail이나 네이버 메일을 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다보니 많은 부분이 바뀐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거 핫메일을 사용하셨던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사실 한메일과 핫메일은 둘다 이제는 없는 메일입니다. 현재 사라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핫메일은 outlook으로 한메일은 다음으로 이동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hotmail의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과 통합되었기 때문에 전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핫메일 계정으로 아웃룩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사용할 수 있다 입니다. 이 계정으로 아웃룩을 들어가면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주소창에 hotmail.com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웃.룩 화면이 등장합니다.

만약 hotmail.com을 입력 했을 때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이미 아웃룩에 로그인한것 과 같습니다. 반면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면 핫메일 로그인 하기 됩니다.

다음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hotmail.com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클릭하면 기존 아이디로 아웃룩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이 제가 과거에 쓰던 계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outlook에 로그인 된 것 입니다. 저는 outlook 계정을 만든적도 없는데 과거 핫메일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사실 굉장히 깔끔해서 자주쓰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옛날 생각이 나서 의미있는 포스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