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대해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폐쇄적인 환경인데다, 사용자가 임의로 바꿀수 없는 부분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바이러스에 대한 의심을 해야합니다.

아래는 자기 폰에 바이러스가 걸렸을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스마트폰이 쉽게 과열이 되고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됩니다.

통화를 하는 도중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상한 번호로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낸 흔적이 나타납니다.

인터넷을 하고 있는 도중에 갑작스러운 팝업이 굉장히 자주 뜹니다.

설치하지도 않은 앱이 깔린 적이 있습니다.

생각 보다 스마트폰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어 요금이 과다 청구가 됩니다.

이러한 징후가 나오게 되면 바이러스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핸드폰을 구매를 하게되면 거의 상당수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백신이 깔려있습니다. 맥프리나 V3같은 것들이 깔려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별도로 설치를 할 일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 설치 백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경우에는 새로 설치해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알약M

무료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스미싱메세지 탐지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을 뿐만아니라 메모리최적화나 파일청소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때 도움이 됩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

바이러스 탐지기능은 알약M에 비하여 뛰어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많은 스마트폰에 기본저그으로 탑재가 되어 있어서 자주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부가 기능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지요.

사실 위에서 언급한 2가지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스마트폰에는 1개의 백신만 설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의 충돌 위험성도 있기는 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