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하여 아이폰은 굉장히 안정적인 OS입니다. 그래서 앱이 중단되는 경우는 흔한 경우가 아닙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종종 핸드폰 앱이 계속 중단됨 이라는 오류를 겪게 됩니다. 여기서 제시하는 방법은 일반론 적인 방법이기 떄문에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앱 개발자에게 문의를 하길 권해드립니다.

1.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서 휴대전화를 재부팅을 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핸드폰 앱이 계속 중단됨 이라는 현상은 상당수가 재부팅으로 해결이 됩니다. 재부팅의 방법은 기기마다, 제작사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전원버튼을 몇초 이상 누르게 되면 재부팅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해봅시다.

가끔은 업데이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간다음에 ‘시스템 > 고급 > 시스템 업데이트’로 들어가면 대부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3. 앱 업데이트를 해봅시다.

어쩌면 이것에 2번으로 제시되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앱 업데이트를 하면 상당히 많은 경우 문제가 해결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어플인 Google Play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뉴-> 내앱 및 게임’을 탭한 다음 문제가 있는 어플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봅니다. 

4. 앱의 캐시 및 데이터 삭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앱의 캐시 또는 데이터 삭제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앱 초기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휴대전화마다 있는경우도 있고, 없는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설정-> 어플리케이션 -> 해당앱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이런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5. 삭제 재설치

앱을 삭제한 뒤에 재설치 하는 것도 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