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적만해도 어머니 손을 잡고 증권회사에 가서 주식을 거래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어머니께서 계속적으로 신문을 보면서 주식이 올랐는지 내렸는지 확인했던 기억도 나네요. 하지만 요즘에는 이처럼 거래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에는 개인이 집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것이 드문 모습은 아니지요. 그리고 회사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것도 신기한 일만은 아닙니다. 이제는 어느누구나 손쉽게 주식을 거래하는 것이 일상적인 모습이 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KB 증권 역시 집에서 홈트레이딩을 하기 위하여 HTS를 개발을 하였습니다. 이 HTS의 이름은 H-Able 입니다. 과거에 KB증권의 전신인 현대증권 역시 ACE라는 HTS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KB증권 H-Able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KB 증권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고객서비스’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풀다운 메뉴가 나오는데 무시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좌측의 온라인 트레이딩을 선택을 하면 ‘다운로드 센터’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게 되지요.

이런 화면이 나오면 제대로 들어온 것입니다. 여기에서 초고속 다운로드나 다운로드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사실 둘의 속도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무거나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될것같아요.

혹시나 현대증권 ACE를 원하시는 부을 위하여 링크를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증권 ACE 다운로드

KB증권 홈페이지에 있는 링크인데 될련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안될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링크를 드립니다. 다운도 되는것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