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위해선 발로 뛰어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이나 앱으로도 각종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호갱노노’라는 부동산 관련 앱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를 한줄로 설명하자면, 부동산 거래를 할 때 판매자와 소비자의 정보차이를 완화시켜주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호구같은 고객이 되지 말라는 의미를 담고있는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둘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동산 정보를 얻기 위해 호갱노노앱을 이용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1등 앱이라는 소리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겠지요. 실제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전문가들 역시 추천하는 앱이라고 합니다.

호갱노노 앱 다운로드

호갱노노 앱(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호갱노노 어플(아이폰 앱) 다운로드

본인 핸드폰에 맞는 링크를 찾아 들어가면 호갱노노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호갱노노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사용방법 및 팁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를 사용하는 이유와 그 활용방법

  1. 가장 빠르게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하고 매물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2. 전국을 보며 부동산 가격 변동을 핸드폰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으로 지역별 인기 분양 아파트를 알 수 있습니다.
  4. 분양, 재건축 일정과 같이 부동산 관련 이벤트 정보를 알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5. 인구 이동 지표와 통계를 지도를 보며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아이를 키우는 집을 위해 학군과 관련한 정보 역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7. 국내 최초로 아파트의 경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아파트를 통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출퇴근이 용이한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10. 본인 집을 매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파트, 부동산 관련 앱중에서는 단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앱 입니다. 현재까지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앱이므로 추천드립니다. 또한 다른 앱들과 다르게 3무 정책을 통해 등록비, 순위 등록, 자체평가 등을 하지 않기에 이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호갱 노노 PC버전

핸드폰으로도 볼 수 있지만 호갱 노노는 컴퓨터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핸드폰이라는 작은 화면에서 넓게 보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로 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컴퓨터로 봐도 위화감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핸드폰보다 컴퓨터앱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호갱노노 PC 버전

위 링크를 통해 호갱노노 PC버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