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억에는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을때는 컴퓨터와 대결하는, 즉 혼자하는 고스톱 게임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고스톱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혼자하는 고스톱은 거의 새로운 게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가끔 한번씩 나올만한데도 전혀 나오지 않고 있더군요.

플래시게임으로서도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월드컵 맞고가 있습니다. 월드컵 맞고는 플래시 게임이기 때문에 브라우저에서, 즉 인터넷에서 직접 그냥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를 해서 실행을 해야합니다.

gostop.exe

7.65MB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하시면 혼자하는 고스톱인 월드콥 맞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클릭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우클릭을 한 다음에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여러 문제로 다운로드가 안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은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만들어진 게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룰은 똑같습니다. 일반적인 맞고와 동일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월드컵미션과 골대골룰 등 월드컵 맞고만의 재미있는 룰이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보너스패는 3가지가 있습니다. 보너스패를 내거나 포너스패를 먹었을경우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피들 중에서 가장 작은것을 한장 빼앗아 옵니다. 상대방이 최소한 한장의 피를 가지고 있어야 빼어 올 수 있으며, 그 피가 보너스패 2피, 3피 든지 한장을 빼앗아 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미션이 있습니다. 미션성공후에 게임을 이기면 총 점수의 2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드컵 맞고 답게 이러한 미션들이 있습니다. 이런 미션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점수를 나게 됩니다. 점수가 많이 나면 굉장히 재미있죠. 한번에 역전을 할수도 있고, 한번에 패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