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익숙한 어플입니다. 그 이유는 인증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설치하기가 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입니다. 

 PLAY 스토어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시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어프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모든 어플의 어머니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드파티 스토어도 존재합니다. 우리나라 같은경우에는 원스토어가 대표적인 서드파티 스토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는 때로는 문제를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럴때는 몇가지 트릭을 이용해서 재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첫번째로 확인을 해줘야 할것이 있습니다.

자기도 모른 사이에 플레이스토어가 작동이 멈춰진게 아닌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설정->어플리케이션에서 Google Play를 검색해 본다음에 이것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건지 찾아봐야 합니다. 만약 중지되어 있다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Play 스토어 웹에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PLAY 스토어는 앱으로도 존재하지만 웹페이지로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어플을 다운로드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Play 스토어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플래이스토어 홈펭히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할때 가끔은 구글 플레이가 재설치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서드파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입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직접 서드파티 스토어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보안을 잠시 풀어둬야 하는 방법입니다.

유명하고 신뢰할수 있는 서드파티 스토어는 2~3군데가 있습니다.

APKPure 바로가기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Google Play’라고 검색을 한 다음에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APKPure 말고 APKMirror도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이외의 사이트는 신뢰할수 없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그리 권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위의 방법이 하나도 통하지 않는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를 할것을 권해드립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스마트폰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찾아보시고 수행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