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나오는 어플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는 원칙적으로는 삭제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루팅을 해야지 겨우 삭제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특정한 상황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인증을 받지 않는 안드로이드 기기

2.오류로 인한 삭제

이 두가지 경우가 대표적인것 같습니다. 당연히 있어야 할것 같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지만 없는 것은 굉장히 이상한 일입니다. 대체할만한 앱스토어가 몇가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없는 것은 찜찜한 일이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 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중에서 가장 쉬운방법은 아무 앱이나 다운받는 것입니다. 스토어가 없는데 어떻게 다운을 받으시냐고 물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하면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play.google.com/store에 접속을 한다
  2. 아무 앱이나 하나 다운받는다.
  3. 구글 플래이 스토어가 나온다.

오류로 인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삭제된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됩니다. 

두번째 방법

첫번째 방법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 사용을 해야하는 방법입니다. 인증받지 않은 안드로이드 기기거나 첫번째 방법이 안되는 경우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APK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역사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APK 파일도 존재하는 것이지요. 이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는 것은 조심해야합니다. 많은 바이러스, 악성코드가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다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www.apkmirror.com/에서 google play store를 검색합니다.
  • 그리고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합니다.

만약 외부에서 받은 파일이라고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 -> (일반항목) -> 보안 ->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을 허용 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하면 됩니다.

마지막 방법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공장 초기화의 방법밖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공장초기화 방법을 검색하셔서 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